하루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          

회장 인사말

사단법인
한국의약품유통협회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협회장 사진

안녕하십니까?
제 37대 한국의약품유통협회장 박호영 입니다.

한국의약품유통협회는 지난 1963년 설립된 이후 지난 61여 년 간 변함없이 국민건강을 위해 양질의 의약품을 적재적소에 공급하여 왔습니다.

그동안 제약 산업도 꾸준히 발전하여, 3만 여 종이 넘는 의약품과, 생물학적 제제 등 바이오 의약품이 크게 증가하면서 의약품유통업계의 역할도 매우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이에 보조를 맞춰 저희 유통업계는 선진화. 현대화된 의약품 공급시스템과 물류시설을 확보하면서, 경쟁력을 키워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지속적인 감염병의 발생과 필수의약품의 수급 불균형으로 인하여, 국민건강이 위기가 닥칠 때 마다, 우리 의약품유통업계는 백신과 마스크 등 의료용품의 원활한 공급에 핵심적인 역할을 해 오면서, 그 가치와 역할, 그리고 중요성에서 정부와 국민으로부터 인정받고, 신뢰를 구축해 가고 있습니다.

그러나 한 편으로는 고정비용의 증가와 의약품 유통 수수료의 인하 등이 성장의 걸림돌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이에 저희 협회는 의약품유통업이 하나의 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제도적인 장치 마련을 위해 노력해 나갈 것입니다.

한국의약품유통협회는 변화하는 국민 건강의 트랜드를 반영하여, 단순한 의약품 유통 영역에서 벗어나 건강기능식품. 의료용품 등 토탈 헬스케어로의 확장을 통해 국민의 건강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4년 3월 4일